• > 버스이용안내 > 교통카드안내
○ 사용가능한 카드종류
  • - 선불 : 마이비카드, 한페이카드, 이비카드, T머니카드, 하나로카드, 코레일카드
  • - 후불 : 국민카드, 신한카드, 삼성카드, 광주은행카드, 농협카드, 롯데카드, 외환카드, BC카드, 하나카드, 현대카드
  •    ❈ 후불카드는 교통카드 기능이 포함된 신용카드
○ 환승기준
  • - 시계 외 나주시에서 인가한 지정된 시내버스
  •   * 단 시계 외 구간요금이 적용되는 구간을 환승하는 경우 일반 기본요금은 제외됨(시계 외 구간요금은 추가징수 함)
  •   * 하차 단말기 기준으로 30분 이내 1회 환승가능 (동일노선 제외)
○ 환승이 안되는 경우
  • - 한 카드로 2명 요금 결제한 경우
  • - 하차 시 하차단말기에 카드를 대지 않은 경우
  • - 현금 승차 하는 경우
  • - 환승하는 노선이 동일 노선인 경우
  • - 승, 하차 단말기 체크를 다른 카드로 체크 한 경우 (선후불 카드 등)
○ 환승 불가시 처리방법
  • - 버스 탑승일로부터 1일 후 고객센터 1588-8990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    (버스 데이터 전송일 1일 소요됨에 따라 당일은 조회가 불가함. 단, 광주는 3일 소요됨)
○ 마이비카드 구입안내
  • - 구 입 처 : 디지털예향전남카드 보충소
  • - 카드금액 : 미니카드 4,000원/ 액세서리카드 6,000원
  • - 충전금액 : 5,000부터 500,000원까지 가능
○ 디지털예향전남 카드종류
  • - 4종 : 일반용, 중고생용(청소년), 대학생용, 초등생용(어린이)
  • * 중고생(청소년)용은 학생증 또는 청소년증을, 초등생(어린이)용은 의료보험증 또는 주민등록등본(초본)을 제시하여야   구입할 수 있음
○ 교통카드 이용 불편신고
  • - 운영시간 : 평일 09:00 ~ 19:00 / 토·일·공휴일 : 휴무
  • - 처리내용 : 교통카드 불량·오류접수 처리, 충전소 관리 등
  • - 교통카드 서비스센터 마이비카드 콜센터 1588-8990
  • - 교통카드 무상교체 기준
  • - 최초 충전월(구입월)로부터 1년이내이고,파손,절단,훼손 등 고객의 귀책사유가 없는 카드
  •    ❈구입후 고객의 변심에 의한 카드교체 요구는 불가하며, 새로 구입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.